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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의 맥시멈 스프라이트 사이즈 조정

커널제로 2013. 5. 7. 09:26

cocos2d의 맥시멈 스프라이트 사이즈 조정  cocos2d / 안드로이드

2011/03/04 13:47

복사http://blog.naver.com/himanmen/120125302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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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의 cocos2d Sprite의 맥시멈 사이즈는 1024로 고정되어 있다.

 

만약 디자니어가 1024를 넘어선 예를 들어 1440 * 960 사이즈의 이미지를 만들었을때

 

이것을 화면에 뿌리게 되면 1440-1024 = 316의 화면이 블랭크가 되게 된다(제대로 그려지지 않는다)

 

이 숨어 있는 316의 화면을 제대로 보여 주고 싶다면 cocos2d의 라이브러리를 간단하게 건드려야 한다

 

cocos2d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자기 자신이 jar파일을 만들어서 사용 할 것이다.

 

구글에 올라와 있는 버전은 문제가 있다고들 하기에 ^^  일단 라이브러리를 만들기위한 프로젝트가 있을것이다.

 

우린 이곳에서 test를 보면서 cocos2d를 연구 할것인데 src에 모든 소스가 모여져 있다.

 

src안에 org.cocos2d.opengl -> CCTexture2D.java 파일을 열어 보자

 

그럼 public static final int kMaxTextureSize = 1024; 로 되어 있을 것이다

 

이것을 2048로 고치게 되면 최대 가로 세로 2048 사이즈의 이미지 까지 그릴수가 있게 된다

 

만약 세로와 가로의 맥시멈을 다르게 주고 싶다면 두개의 상수를 주고 toPow2()함수와 initWithImage()함수를

 

수정하면 되는데 이는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여 함부로 말을 할수가 없다.

 

문제점) 1024보단 2048이 2배 크기에 아마 이미지 로딩에 시간이 좀더 걸리지 않을까? 대충 써야지..



퍼옴: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imanmen&logNo=120125302085&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