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boolean ccTouchesEnded(MotionEvent event)
{
...
event.getX();
}
위의 함수에서 event.getX()를 하면 디바이스의 터치좌표를 가져오게 되는데
회사에서 만드는 앱의 경우 800 * 600 으로 개발이 되었기 때문에
이 범위를 넘어서 값을 가져올 경우 혼란이 발생한다.
모든 sprite는 위의 범위에 존재하므로 터치 좌표도 위의 값에 포함되어야 한다.
float newX = CCDirector.sharedDirector().convertToGL(CGPoint.make(event.getX(), event.getY())).x;
float newY = CCDirector.sharedDirector().convertToGL(CGPoint.make(event.getX(), event.getY())).y;
위와 같이 convertToGL 함수를 이용해서 x, y 값을 재설정 해 주었다.
앱의 해상도 설정은
먼저 포스팅한 http://grosh.tistory.com/168 을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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